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E200과 제네시스 G80의 가격이 비슷해서 판매량이…

최근 메르세데스 벤츠 판매량

벤츠오피셜, 이하 같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최근 대외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10월 국내 수입차 판매량은 약 2만1000대에 달했다. 이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6,427대를 판매해 1위를 지켰다. 이는 6,113대로 2위를 차지한 BMW와의 치열한 경쟁의 결과다. 관련업계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가 국내 수입차 판매 1위를 유지하는 비결로 E클래스 할인을 꼽는다. 실제로 이는 10월 베스트셀러 모델이었던 E200을 비롯해 E300 4MATIC, E20d 4MATIC 등 주요 차량이 잘 팔렸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분석이다.

기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9월 판매량은 8,382대로 BMW(7,082대)보다 높았다. 특히 9월 할인율은 10월보다 높았다. 이 때문에 업계 전문가들은 9~10월 메르세데스 E클래스의 지속적인 할인이 한국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웃는 비결이라고 열광하고 있다. 9월과 10월 수입차 판매량에서 BWM을 앞섰다는 것은 얼마나 할인이었을까? 국내 소비자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는가? 업계에서는 24년산 재고에 대해 1000만원 이상의 할인이 제공됐다는 데 동의한다. 뉴스원 매체에 따르면 2024년형 메르세데스 E200은 약 6,290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출고가 기준으로만 약 15%라는 파격적인 할인이 이루어졌습니다. 메르세데스 E 클래스, 할인은 얼마나 되나요?

창세기

벤츠 E클래스의 경쟁자로는 BMW 5시리즈와 제네시스 G80이 거론되고 있다. 제네시스 G80 2.5 터보 기본트림을 기준으로 하면 제네시스 G80 기본트림이 5천만원 안팎으로 여전히 저렴하다. 하지만 벤츠 E200 기본 트림에 적용된 옵션 수준을 맞추고(추가하면) 제네시스 G80의 가격은 약 6500만원 수준이다. 2024년형 메르세데스 E200의 현재 가격은 6,300~6,500만원 수준으로 제네시스 G80보다 약간 저렴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물론 할인폭이 큰 메르세데스 E200의 경우 하이퍼 스크린이 빠져 있고 출력도 낮아 제네시스 G80과 직접 비교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 소비자들은 E세그먼트 세단을 기점으로 소위 ‘차에서 내리기’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려하기 시작한다. 파격적인 신차 할인으로 제네시스 G80, BMW 5시리즈 등 경쟁 모델을 제치고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에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 벤츠 vs BMW, 할인점 가용성

BMW 블로그

창세기

한편, BMW 5시리즈 역시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와 비슷한 역할인을 제시했는데, 일각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BMW 코리아 간 할인 공세가 이미 2위 수준에 이르렀다는 평가도 나온다. 강하게 함. 이 때문에 제네시스도 파격 할인으로 수입차 공세를 막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2024년형 모델이고 재고소진에 가깝고, 하이퍼스크린도 빠져있고, 단순사양으로는 G80에 비해 운동성능이 떨어지는 점은 실망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있습니다. 그러나 외부 평가가 중요한 국내에서는 ‘벤츠’가 전달하는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이를 크게 상쇄하고 있다는 해석이다.

인도투데이

지난 7월 청라 전기차 화재 사태로 한때 수세에 몰렸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E200으로 돌파구를 찾았다는 해석도 있다. 흥미로운 점은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의 파격적인 할인과 그에 힘입어 단숨에 2개월 연속 국내 수입차 판매 1위를 달성했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는 2024년형 E200 재고를 소진시키기 위한 일시적인 가격 인하, 즉 일시적인 현상에 가깝기 때문에 지켜봐야 한다는 여론이 많다. 어떻게 생각하나요?